본문 바로가기
냥앙의 집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톨게이트 무료 면제

by 냥앙123 2023. 9. 27.

추석을 맞아 고향으로 내려가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토교통부가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를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관련 기관들이 합동으로 이를 시행합니다. 이로써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려는 것이 국토교통부의 목표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버튼을 확인하세요.

추석 이동 인구 예측과 교통 혼잡 예방

한국교통연구원과 한국도로공사의 예상에 따르면, 이번 연휴 동안 약 4,022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작년 대비 27% 증가한 인구 수치입니다. 그러나 일일 이동량은 575만 명으로 작년 대비 9.4% 감소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고속도로 개통과 갓길차로를 확보합니다. 이동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고속버스 운행 횟수를 8,442회로 늘리고, 공급좌석도 15만 2,000석 증가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추석 통행료 면제와 안전 대책

 

특별한 혜택으로, 추석 연휴 기간 중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의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이로써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으며,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뿐만 아니라 휴게소와 졸음쉼터에 임시 화장실을 확충하고, 몰래카메라 단속을 강화하여 여행길에서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행 중 휴게소의 편의시설은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차량 성능 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여행 중의 차량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추석 대중교통과 항공, 해운

대중교통을 택하는 분들을 위해 고속버스와 시외버스에 예비차량을 추가 투입하여 여행객의 이동을 더욱 원활하게 만듭니다. 또한, 철도와 항공 분야에서도 운행 횟수와 공급좌석이 확대되어, 다양한 이동 수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국토교통부가 마련한 이 특별교통대책은 여행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여러분의 추석 연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 모든 분들에게 혼잡 시간대를 피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출발 전 교통정보를 확인하라고 강조합니다.